Contact lens & Solution

Home > SANGJU SANGMU > 구단소식

[보도] ‘U-19 대표 선발’ 오현규 “배우고 준비해 100점으로 대회 갈 것”

상주상무 2020년 06월 25일 11:01 조회 98 트위터 페이스북

오현규_프로필_로고.jpg

U-19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된 상주상무 오현규가 소집을 앞두고 각오를 전했다.

 

상주상무(이하 상주) 오현규는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U-19 축구 국가대표팀 2차 국내훈련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. 오현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파주 NFC에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. 본 훈련과 이후의 소집을 거쳐 오는 10월 우즈베키스탄서 개최되는 2020 AFC U-19 챔피언십 최종 명단이 확정될 예정이다.


오현규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던 1차 국내훈련 이어 2차 국내훈련 소집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. 오현규는 대표팀에 가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. 1차 훈련에 이어 2차 훈련에도 포함돼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.

 

상주상무 합류 15일 만에 진행됐던 1차 훈련에 대해서 오현규는 축구 이외의 군사훈련을 부대에서 주력했기 때문에 선수로서 몸이 아직 많이 안 만들어졌던 상태다. 1차 소집 훈련 때 웨이트 트레이닝 등 강도 높은 훈련이 굉장히 많았는데 이를 통해 선수로서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.

 

이어 1차 훈련에서의 동료들과 재밌는 에피소드도 털어놓았다. “훈련 때 모든 것을 쏟아 붓기 때문에 상당히 지쳐있었다. 훈련 후 방에서 친한 동료인 허율(광주FC), 정한민(FC서울)과 춤을 통해 힐링을 했던 기억이 난다

 

2차 훈련을 앞두고 있는 오현규는 “1차 훈련을 스스로 점수매기자면 80점이다. 다시 소집된 만큼 훈련 기간 동안 많이 배우고 잘 준비해 남은 20점을 채워 100점으로 대회에 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.

 

2018년 동 대회를 준우승으로 이끈 맞선임 오세훈은 “()현규가 다 잘하고 있기 때문에 하던대로 하면 좋은 결과 있을 것이다. 열심히 해서 결과까지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오현규를 독려했다.

 

• 오현규_프로필_로고.jpg (Down:1) 오현규_프로필_로고.jpg (Size:6 MB)